• 최종편집 2025-05-23(금)
 


4월칭찬 (1).jpg


[인천=뉴스탑10 김인환 기자]  인천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경환)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는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를 매월 실시하고 있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는 자원봉사 누적시간으로 인정되는 일반적인 포상 방식에서 벗어나 봉사자가 봉사자를 추천하여 선정되는 형태로 지역 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봉사자를 발굴하여 선정하고 있다.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60번째 주인공에는 고연실 자원봉사자가 선정되었으며, 2004년 서곶자율방범대 활동을 하면서 인정재활원과 온정의집, 환경분야 등 다양한 활동과 장애인행사(체육대회,캠페인) 및 지역내 시설물 안전모니터, 어린이시설 안전점검 등 서구에서 뿐만 아니라 인천권역에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

 

임경환 서구자원봉사센터장은, “그동안 점차적으로 일상회복으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그동안, 봉사활동이 위축되었던 자원봉사가 점차적으로 활성화가 되길 바라며,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를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자긍심 강화와 더불어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여 봉사활동이 스스로를 행복하게 만들고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활동이 되기를 희망한다“ 고 전했다.

 

서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인정·격려를 통한 봉사자들의 사기 진작 도모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칭찬릴레이를 매월 이어갈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60번째 주인공에 고연실 자원봉사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