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 기술 개발자금 지원·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

 

 

인천TP 로고.jpg

 

[뉴스탑10 강숙영 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블록체인 허브도시 조성을 위해 블록체인 기업 육성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인천TP는 인천 블록체인 기업의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블록체인 기술 도입기업을 돕기 위한 △블록체인 기술 개발자금 지원 △블록체인 기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 등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블록체인 기술 개발자금 지원사업은 지역특화산업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가 가능한 인천기업 7개를 모집해, 최대 5천만 원씩 지원하는 사업이다.

 

블록체인 기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사업은 2개 운영사(엑셀러레이터)를 모집하여, 블록체인 기술 관련 스타트업 및 전환·도입기업을 대상으로 교육·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선정된 운영사는 1억 원의 운영비를 활용해 블록체인 관련 기업을 5개씩 육성해야 한다.

 

지원신청은 기업지원정보 제공사이트 비즈오케이(bizok.incheon.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누리집(itp.or.kr)을 열어보거나, 인천TP 블록체인센터(032-714-9851)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인천은 블록체인 관련 기업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위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수요에 맞춰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TP-인천시, 블록체인 기업 육성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