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10.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수학캠프·클리닉 운영.jpg

<사진=인천교육청>

 

[인천=뉴스탑10 홍종현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애)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수학에 흥미는 있으나 학습을 어려워하는 중학교 2학년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인천루원중학교에서 수학 캠프와 수학클리닉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학생 수준에 맞는 체험학습을 통해 수학교과학습 내적 동기를 유발하고,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먼저 모둠별 카프라 대회, 수학퀴즈쇼를 시작으로 테셀레이션 머그컵 만들기 등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또한 수학클리닉 전문과정 연수를 받은 관내 수학교사들이 학생들의 수학학습법에 대한 상담과 개인별 특성에 맞는 학습법 고민 해결을 위한 수학 클리닉을 운영해 학습 회복을 돕는다.

 

24일 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생활 다양한 곳에 수학이 있었다는 것을 체험과 다양한 활동으로 느낄 수 있고 다른 학교 친구들과 재미있게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적극적인 학습 태도를 함양하고 수학학습에서 성공 경험 기회를 경험시킨다는 취지로 다양한 수학과 행사를 계획하고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학생들에게 쉬운 수학, 즐거운 수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수학학습 회복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수학캠프·클리닉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