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 - 시민의 눈으로 전하는 의정활동, 시민 참여 확대 기대

 (사진)인천의정소식 시민기자단 모집 포스터.jpg

<인천광역시의회 제공>

 

【뉴스탑10=김인환기자】인천광역시의회(의장 정해권)가 의정활동과 지역 소식을 시민의 시각에서 생생하게 전할 ‘인천의정소식’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

 

6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시민기자단 모집 기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21일까지로, 인천시민 또는 인천지역 내 사업장·학교·회사 등에 생활 기반을 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시민기자단은 활발한 현장 취재와 홍보 활동을 통해 1년간 인천시의회의 의정활동과 다양한 지역 소식을 전달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2025년 7월부터 2026년 6월까지다.

 

특히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글쓰기, 사진 촬영,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거나,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를 활발히 운영 중인 사람, 기자 및 리포터 등 관련 경력자, 홍보 분야 전공자 및 유경험자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선정된 시민기자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인천시의회 주관 행사 참여 기회와 우수 기자 표창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지원에 필요한 서류,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의회 누리집(www.icouncil.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소통홍보담당관실(☎032-440-6136)로 문의하면 된다.

 

정해권 의장은 “시민기자단을 통해 시민이 직접 의정에 참여하는 통로가 열릴 것”이라며 “역량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광역시의회, ‘인천의정소식’ 시민기자단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