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 이종호 의장 “관광과 소통으로 더 살기 좋은 중구 만들 것”

819A6954.jpg

<중구의회 제공>

 

【뉴스탑10=이소진 기자】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지난 5월 4일(일), 인천 상상플랫폼 일대에서 열린 『2025 우리은행배 제물포 르네상스 국제 마라톤 대회』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은 물론, 중구 발전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번 대회는 인천관광공사 주최로, 인천광역시와 인천 중구청, 우리은행이 후원했으며, 10km와 5km 두 개 종목에 약 5,000여 명의 마라톤 동호인과 시민들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1·8부두를 비롯한 제물포 해안 일대를 달리며, 변화하는 인천 중구의 풍경과 매력을 직접 체험했다.

 

819A7056.jpg<중구의회 제공>

 

이종호 중구의회 의장은 개회식에서 “뜻깊은 첫 대회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중구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고, 월미도 회 한 접시, 차이나타운 짜장면 한 그릇도 즐기며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환영 인사를 전했다. 또한 “제물포 르네상스를 통해 해마다 변화하는 중구를 직접 찾아와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독려했다.

 

이 의장은 이어 “중구의회는 앞으로도 지역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더욱 살기 좋은 중구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손은비 중구의회 의원도 참석해 출발 세리머니에서 출발 버튼을 함께 누르며, 참가자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해 의미를 더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중구의회, '제물포 르네상스 국제 마라톤 대회' 참여로 지역 발전 의지 밝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