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 정보 취약계층 위한 사용자 환경 개선 성과… “누구나 공평하게 정보 접근 가능”

250508_aT 식품산업통계정보(FIS)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참고사진).jpg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뉴스탑10=김주영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가 운영하는 식품산업통계정보(FIS) 누리집이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기관인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이 부여하는 것으로,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도 불편 없이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표준지침을 충실히 이행한 우수 사이트에 수여된다.

 

aT는 FIS 누리집이 웹과 모바일 환경 모두에서 최적화된 반응형 구조를 갖추도록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해 왔다. 또한, 오픈 API 제공, 접속 속도 향상, 폰트 가독성 개선, 명도 대비 향상, 키보드 사용 보장 등 기능을 도입해 정보 접근성의 문턱을 낮추는 데 주력했다.

 

특히 이번 인증은 웹 환경에서 소외될 수 있는 정보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 배려와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의 결실로 평가된다.

 

aT 전기찬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인증은 모든 국민이 공평하게 통계 및 산업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친화적이고 포용적인 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aT 식품산업통계정보(FIS),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