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 - 5월 9일부터 6월 8일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수상작 상금·상품 수여

20250509_093519.png

<식약처 제공>

 

【뉴스탑10=김인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5월 9일부터 6월 8일까지 ‘축·수산물 PLS와 함께하는 안심 밥상 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부터 시행된 축·수산물 PLS(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제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PLS 제도는 농약과 동물용의약품 등 잔류물질에 대해 일률적으로 기준을 적용하여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식품 안전을 보장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이 제도에 대해 알게 된 계기나 체험담을 담아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요리 사진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자는 축·수산물 PLS 제도에 대한 경험이나 영향을 중심으로 사연을 작성하고, 관련 사진을 네이버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1차 심사를 통해 50건을 선정하고, 2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14건을 선발하여 수상자를 발표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우수상 3명에게는 각 20만원, 장려상 10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축·수산물의 안전관리 및 PLS 제도를 홍보하는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PLS 제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안전한 식생활 환경을 위한 노력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축·수산물 PLS와 함께하는 안심 밥상 이야기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