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 “걸어갈 땐 계단, 멈춰갈 땐 에스컬레이터”…도시철도 내 안전수칙 홍보 강화

사진 1(5.21. 공사 홍창호 안전경영본부장(가운데)과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는 모습).jpg

<인천교통공사 제공>

 

【뉴스탑10=김인환 기자】인천교통공사(사장 최정규)는 21일 인천시, 인천경찰청과 함께 인천 1호선 인천시청역에서 에스컬레이터 안전수칙을 알리는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도시철도 이용객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시민 체감 안전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현장에는 인천교통공사 홍창호 안전경영본부장을 비롯해 인천시 안전정책과장, 인천경찰청 경무기획과장 등 관계자 약 4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걸어갈 땐 계단, 멈춰갈 땐 에스컬레이터’, ‘가장 안전한 도시, 인천!’ 등의 문구가 적힌 물티슈와 홍보물품을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안전한 도시철도 이용문화 조성을 당부했다.

 

또한, 이날 캠페인에서는 지난 4월 14일부터 오는 6월 13일까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 중인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에 대한 홍보도 함께 이뤄졌다.

 

홍창호 본부장은 “에스컬레이터에서의 작은 실천이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며 “시민 여러분도 안전수칙을 실천하며 사고 없는 안전한 도시철도 환경 조성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인천교통공사는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인천교통공사 #에스컬레이터안전 #인천시청역 #도시철도 #안전캠페인 #대한민국안전대전환 #인천경찰청 #뉴스탑10 #김인환기자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교통공사·인천시·경찰청, 에스컬레이터 안전 캠페인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