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 대학생 1:1 멘토링 통해 진로 탐색 기회 제공… 하반기 추가 운영 예정

1인천 서구, 연세대와 함께 중학생 토요 멘토링 캠프 개최.jpg

<서구청 제공>

 

【뉴스탑10=이소진 기자】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2025년 연세대와 함께하는 토요멘토링 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지역 중학생들이 대학생 멘토와 1:1 매칭을 통해 대학문화를 체험하고, 전공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 서구 관내 중학교 학생 98명과 연세대 대학생 멘토 97명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멘토와 함께 ▲전공·진로 탐색 활동 ▲언더우드 기념도서관 및 강의동 견학 등 다채로운 일정을 소화하며 대학생활을 간접 체험했다. 실질적인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참가자들의 반응이 이어졌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개회식에서 “오늘 이 자리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서로의 삶에 의미를 더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청소년들의 꿈과 성장을 응원했다.

 

한편, 서구는 오는 11월 중 ‘연세대와 함께하는 토요멘토링 캠프’를 한 차례 더 운영할 계획이다. 구는 지속적인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복지 확대에 힘쓸 방침이다.

 

#인천서구 #연세대 #토요멘토링캠프 #중학생진로체험 #청소년멘토링 #강범석구청장 #이소진기자 #뉴스탑10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서구, 연세대와 함께 중학생 대상 토요 멘토링 캠프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