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3)인천 동구_인천광역시의료원과 재가의료급여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1.jpg

 

(3)인천 동구_인천광역시의료원과 재가의료급여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2.jpg

<동구청 제공>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4일 구청 접견실에서 인천광역시의료원과 ‘재가의료급여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장기입원 환자 중 퇴원이 가능한 의료급여 수급자가 가정에서도 불편함 없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의료, 돌봄, 식사 등의 재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방식이다. 장기입원 중인 의료급여 수급자들은 병원이 아닌 지역사회로의 원활한 복귀와 삶의 질을 향상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장석일 인천광역시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광역시의료원이 지역사회의 의료서비스 격차를 해소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 이라며 “환자들이 안전한 재가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재가의료급여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재가의료급여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고 있는 인천시의료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장기입원 의료급여수급자가 이번 사업을 통해 소중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3)인천_동구_인천광역시의료원과_재가의료급여_사업_위한_업무협약_체결2.jpg (1.1M)
다운로드
(3)인천_동구_인천광역시의료원과_재가의료급여_사업_위한_업무협약_체결1.jpg (1.1M)
다운로드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동구, 인천광역시의료원과 재가의료급여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