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6(월)
 
  • - 인천신보, 45억원 규모 외식업·전통시장 활성화 협약보증 시행
  • - 카카오뱅크, 대출 실행 모든 고객에게 보증료 50% 지원 혜택 제공

인천신용보증재단(이사장 전무수, 이하 재단)은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운영사), 카카오뱅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천 지역 내 외식업 및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금융 지원에 나선다.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계와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를 목표로 한 이번 협약을 통해, 우아한형제들과 카카오뱅크는 재단에 3억 원을 특별출연한다. 재단은 이를 기반으로 15배에 달하는 45억 원 규모의 신용보증을 공급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업력 6개월 이상의 인천광역시 소재 외식업 및 전통시장 개인사업자로 최대 1억 원 한도 이내에서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재단은 소상공인의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보증한도 및 보증조건을 우대하며, 카카오뱅크는 대출을 실행한 모든 고객들에게 보증료의 50%를 지원하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신청기업이 최근 6개월 이내 보증지원을 받았거나 보증제한업종(사치·향락 등), 보증제한사유(연체·체납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신청은 2. 10.(월)부터 지역신용보증재단 통합플랫폼 ‘보증드림앱’ 또는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icsinbo.or.kr) 또는 영업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대표전화 : 1577-3790)

  

인천신용보증재단 전무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식업자와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이 보다 원활하게 자금을 조달하고 경영 안정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소상공인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보증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신보, 우아한형제들·카카오뱅크와 ‘외식업·전통시장’소상공인을 위한 상생금융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