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5(일)
 


(2)인천 동구_지역자율방재단 신규 단원 위촉식 개최2.jpg

<동구청 제공>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9일 ‘2025년 신규 지역자율방재단 신규단원 위촉식 및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자율방재단 재정비 및 확대 운영을 위해 동별 방재단의 신규모집을 실시하여 2025년도 신규단원 2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진 안전 교육에서는 생활 속에서 안전에 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자율방재단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최근 지구 온난화와 급격한 기후변화로 폭염, 극한 호우, 대설 등과 같은 자연 재난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 추세”라며 “지역 사정을 잘 아는 자율방재단원들이 위험 요소를 개선하는 등 우리 동네 재난 지킴이로서 함께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지역자율방재단은 자연재해대책법에 의거 구민 스스로 동구의 자율적인 방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구성·운영되는 단체로 이번 겨울 대설 시 각지에서 제설작업 등으로 활동하였으며, 신규방재 단원들도 각종 재해의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및 안전예방 홍보 등 재난 관련 전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2)인천_동구_지역자율방재단_신규_단원_위촉식_개최2.jpg (1.3M)
다운로드
(2)인천_동구_지역자율방재단_신규_단원_위촉식_개최1.jpg (1.1M)
다운로드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동구, 지역자율방재단 신규 단원 위촉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